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남개발공사, 나주 에너지 국가산업단지 보상사무소 개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공사, 전라남도 에너지 수도 건설에 박차

전남개발공사는 16일 나주에너지 국가산업단지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보상사업소를 사업지구 인근 나주 동수농공단지 내에 문을 열었다. 전남개발공사 제공전남개발공사는 16일 나주에너지 국가산업단지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보상사업소를 사업지구 인근 나주 동수농공단지 내에 문을 열었다. 전남개발공사 제공
전남개발공사는 16일 나주에너지 국가산업단지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보상사업소를 사업지구 인근 나주동수농공단지 내에 개소하였다고 밝혔다.
 
나주 에너지 국가산업단지는 전남개발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나주시 왕곡면 덕산리 일원에 123만 9722㎡(약 38만평) 규모로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에너지 국가산업단지는 앞으로 에너지 밸리 조성 확대, 신소재와 나노 융합 소재 산업 육성, 친환경 정보통신(IT) 기반 산업 생태계 구축 등 역할을 맡는다.
 
국가산업단지가 완료될 경우 단순 개발 사업이 아닌 에너지 산업벨트를 구축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과 기업 투자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등 나주시를 견인하는 중심지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어 전남의 미래가치를 실현하는 구심점으로 큰 의미가 부여된다.
 
이날 공사는 나주 에너지 국가산업단지 보상사업소 개소와 더불어 다음 달 보상관련 주민설명회를 거쳐 토지·물건 등에 대한 세부조사를 진행하고 내년 보상계획 공고와 함께 감정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나주 에너지 국가 산업단지는 우리나라 에너지 첨단산업의 중심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과의 소통을 가장 우선에 두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보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