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가왕' 조용필, 9월 6일 고척돔 무료 공연…추석 연휴 KBS 편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KBS 대기획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 포스터. YPC 제공KBS 대기획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 포스터. YPC 제공
가수 조용필이 오는 9월 6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무료 공연을 연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마련된 KBS 대기획의 일환으로, 추석 연휴 KBS 편성을 확정했다.

KBS는 "2025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KBS가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 이 순간을 영원히 조용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라고 11일 오전 밝혔다. 1997년 '빅쇼' 이후 28년 만에 KBS에서 선보이는 단독 무대다.

민족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KBS가 매해 준비한 프로젝트인 'KBS 대기획'에 마침내 조용필이 출연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쏠린다. 조용필을 섭외하기 위해 KBS는 수년 간 문을 두드리며 삼고초려 끝에 무대를 성사했다는 후문이다.

국내 최초 단일 앨범 밀리언셀러(100만 장 이상 팔린 음반), 국내 누적 음반 총판매량 최초 1천만 장 돌파, 한국인 최초로 일본 골든디스크상 수상, 잠실주경기장 콘서트 최초 전석 매진, 국내 대중가수 중 최다 곡 음악 교과서 수록 등 걸출한 기록을 무수히 보유한 조용필. 올해 데뷔 57주년을 맞은 그는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대규모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조용필 단독 공연 '이 순간을 영원히 조용필'과 관련해, KBS는 "대한민국 전 세대를 아우르는 '레전드, 조용필'의 단독 무대가 마침내 확정됐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은 오는 9월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추석 연휴 기간 KBS 2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조용필의 특별한 무대를 국민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이며, 공영방송으로서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