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충남도의회, '충남형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남형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모임. 충남도의회 제공충남형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모임.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와 지역 각계가 '충남형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충남도의회는 편삼범 도의원(보령2‧국민의힘)이 대표를 맡은 '충남형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모임'이 10일 보령시에서 발족식과 첫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연구모임은 편삼범 도의원이 대표를, 최일서 충남도 사회복지사협회 감사가 간사를 맡았다. 회원으로는 이정우 도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과 조장현 보령시의원, 이경수 세한대 교수, 이미화 보령시 명천실버복지관 관장, 조희정 청양군 사회복지관 관장, 정재호 충남서부장애인복지관 관장, 조정원 충남도 노인일자리 팀장 등이 함께한다.

연구모임은 급격한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일자리 관련 문제점을 분석하고 지역 특성을 고려한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에 초점을 두고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정기적인 회의와 현장 조사 활동을 통해 충남 노인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기반 구축에 주력할 방침이다.
 
편삼범 의원은 "대한민국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꼽힌다"며 "저출산·고령화로 노동인구가 줄고 사회적 활력이 떨어져가는 이 시점에 충남에서 노인세대의 정책 수요와 지역 특성을 고려한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남형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 연구용역'도 진행된다. 용역은 충남사회서비스원에서 진행하며 실태조사 및 설문, 인터뷰, 중간·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올해 11월까지 최종 보고서를 출간할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