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문승우 전북도의장 "광역의원 정수 확대 공감 형성, 성과 낼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도의회 후반기 1년 기자간담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도의장.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제공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도의장.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제공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도의장(군산4)은 30일 광역의원 정수 확대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다며, 남은 후반기 1년 동안에는 가시적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도의장은 이날 도의회 후반기 1년을 맞아 마련된 기자간담회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라 늘고 있는 자치 입법 수요와 농촌지역의 대표성 확보 차원에서 반드시 광역의원 정수 확대는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8월 국회 행정안전위원장과 여야 지도부 만남을 시작으로 건의안 채택과 국회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반드시 가시적 성과를 이끌어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많은 권한이 중앙정부에 집중되어 여전히 '무늬만 지방자치'라는 지적도 있다"며 "불합리한 지자체 추경예산 제도 개선을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 등과 함께 촉구하며 법안 정비도 꼼꼼히 챙기겠다"고 했다.

문 의장은 "12대 후반기 의회는 전북발전, 의회독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며 "남은 1년도 도민을 정책의 중심에 두고 집행부와 함께 열심히 일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