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업계 최초 보이스피싱 알림" LG유플러스, 악성앱 주의 알림 발송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30일부터 공식 인증 마크 달아 악성앱 주의 알림 발송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 고도화…올해 9천 건 피해 예방

LG유플러스 제공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에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됐을 때 보이스피싱·스미싱 위험을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악성 앱 감염 알림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알림톡은 30일부터 'LG유플러스 악성앱 주의 알림'이라는 공식 계정을 통해 악성 앱을 설치한 것으로 분석된 고객에게 발송된다. 해당 계정은 '사업자/기관 정보가 확인된 채널'이라는 공식 인증이 돼 있으므로, 메시지를 수신한 고객은 인증 마크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알림톡을 받은 고객은 금전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 피해가 발생했다면 다른 사람의 휴대전화를 활용해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피해가 없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가까운 경찰서나 LG유플러스 매장을 직접 방문해야 한다.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이 범행 준비 단계에 있을 수 있기에 악성 앱 검출과 삭제 조치가 필요하다.

악성 앱은 주로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을 사칭한 악성 URL 접속이나 앱 설치 등으로 전파되며, 휴대전화 단말기를 장악해 통화·문자 등을 탈취하는 방식으로 범죄에 이용된다.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악성 URL과 악성 앱을 모니터링하며 접속을 차단하는 등의 조치를 하고 있다. 악성 앱 관련 데이터는 경찰에 전달돼 피해 예방과 수사 등에 활용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 고도화로 악성 앱 제어서버 탐지를 강화한 결과, 올해 악성 앱에 감염된 고객 약 9천명을 발견해 피해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CISO/CPO·전무)은 "고객 보호를 위한 최선의 조치를 구현하고, 보안에 가장 진심인 통신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