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행정구역 갈등' 포항 환호공원 A…포항시 "입주민 의견 우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의회는 24일 제32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했다. 포항시의회 제공포항시의회는 24일 제32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했다. 포항시의회 제공
행정구역 조정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경북 포항 북구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아파트 행정구역을 포항시가 입주 예정 주민의견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포항시의회는 24일 제32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한 가운데 시정질문은 김성조, 양윤제, 김종익, 김상일 의원이 나서 지역 주요 현안 점검과 의견을 제시했다.
 
김성조, 양윤제 의원(왼쪽부터). 포항시의회 제공김성조, 양윤제 의원(왼쪽부터). 포항시의회 제공
김성조 의원은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아파트 행정구역 개편 관련 입주예정자 민원 대처 방안,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포엑스)의 두호동 편입계획, 행정구역 개편 지연 사유에 관해 물었다.
 
이에 대해 포항시 장상길 부시장은 "인구·지역 정체성·주민 편의·행정효율성 등을 종합 고려하고 용역 및 주민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신중히 추진하겠다"면서 "주민의 편의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합리적인 조정이 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포엑스는 부지 90%가 장성동에 속해 있다"면서 "충분한 의견 수렴, 공감대 형성 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김 의원은 포스코 글로벌센터(미래기술연구원) 성남 건립 반대를 표하며 글로벌센터 이전에 대한 시의 대책을 묻었고, 답변에 나선 권혁원 일자리경제 국장은 "포항 미래기술연구원 설립은 포스코의 새로운 제안에 대해 최종합의를 모색 중이다"고 답했다.
 
양윤제 의원은 (가칭)동빈대교 개통과 송도해수욕장 재개장으로 인한 송도 일대 교통 혼잡과 주차난에 우려를 표하며, 동빈대교 개통 및 송도해수욕장 재개장 관련 교통·주차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교통정보수집장치 설치 및 교통량 모니터링을 통해 별도 대책을 세울 것"이라며 송도 일대 교통 및 주차 대책으로 교통정보 수집장치·표지판 설치, 공영주차장 확충·임시주차장 조성 등을 설명했다.
 
김종익, 김상일 의원(왼쪽부터). 포항시의회 제공김종익, 김상일 의원(왼쪽부터). 포항시의회 제공
김종익 의원은 영일만대교 건설 사업이 지연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사업 추진 현황과 지연 사유 및 대책, 영일만대교 건설 및 노선 변경에 대한 견해를 물었다.
 
정정득 포항시 건설교통사업본부장은 "영일만대교 건설은 국책사업으로 현재 적정성 재검토가 진행 중이며, 사업비 절감 등을 고려해 수소환원제철 용지 조성과 연계한 인공섬 조성을 제안한 상태"라고 말했다.
 
김상일 의원은 학산천 생태하천 복원과 죽도시장 동빈교 개체 공사 지연에 따른 주민 및 상인의 어려움 및 대책을 물었다.
 
이강덕 시장은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차량통행이 가능한 상태에서 공사를 진행해 사업이 지연되고 있다"면서 "완공 후 인근 상권과 원도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동빈교 공사는 협소한 현장, 도로 전면 통제의 어려움, 대형 장비 전도 위험 등으로 공법을 변경했고 구조 안정성과 시공 효율성 확보를 위해 설계 변경도 추진 중이다"고 답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