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창원시–전기연구원, 의료기기산업 활성화에 '맞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전기연구원 내 전담조직 구축…의료산업 본격 지원 기반 마련

업무협약을 맺은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사진 왼쪽)과 김남균 한국전기연구원장. 창원시 제공 업무협약을 맺은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사진 왼쪽)과 김남균 한국전기연구원장. 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와 한국전기연구원이 지역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와 기반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29일 '의료기기의 날'을 맞아 양 기관은 지역 의료기기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창원시가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 중인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한국전기연구원 내 의료기기산업 지원 전담조직을 구축해 지역 기업에 실질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전기연구원 내에 의료기기 산업 지원 조직을 구축해 운영하고,  지역 의료기기 기업 대상 기술개발, 시험·인증, 기술 자문 등에 대해 종합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또, 국책사업과 공모사업의 공동 발굴과 기획,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제도 기반 조성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의료기기 기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기술지원 기반이 마련되고, 창원시는 의료기기 산업을 중심으로 한 신산업 육성에 본격적인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은 창원이 의료기기 산업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데 있어 매우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의료기기 산업을 창원의 대표 미래산업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