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제주 한 중학교 교사 사망에 박종훈 "교육감으로 무한 책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교권 침해 보호자에 실질적 대응 가능해야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최근 제주도의 한 중학교에서 발생한 교사 사망 사건과 관련해 깊은 애도를 표했다.

박종훈 도교육감은 26일 도교육청에서 열린 월요회의에서 제주 한 중학교 교사 사망 사건과 관련해 "2023년 서이초 사건 이후 교권 회복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정책들이 시행되었음에도 또 한 명의 교사가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 비극이 되풀이된 데 교육감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 안타까운 사건을 통해 법적·제도적으로 보완한 시스템이 여전히 교사 한 사람을 지켜내지 못하고 있는 것은 우리 사회가 깊이 반성해야 할 문제"라고 지적했다.

특히 "교사의 교육활동을 침해한 보호자에게 서면사과나 재발 방지 서약조차 강제할 수단이 없는 것이 지금 교원지위법의 현실"이라며 "실질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해당 법률 개정안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안건으로 제출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박 도교육감은 "교사를 부당한 침해로부터 보호하고 두려움 없이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선생님 한 명, 한 명을 지켜 나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