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 중장기 에너지계획 수립 착수…2045년까지 20년 계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친환경·탄소중립 등 추진 방향 제시

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지역 에너지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장기 전략 마련에 나섰다.
 
경주시는 '지역에너지 계획 수립 용역'을 통해 2026년부터 2045년까지 20년간의 에너지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에너지 산업 육성과 보급 안정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반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용역은 경주시가 지난해 경상북도 에너지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확보한 상사업비를 바탕으로 추진한다.
 
시는 이번 계획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연차별 실행 로드맵을 마련해 실효성 있는 에너지 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주요 전략으로는 국내외 에너지 정책 동향 분석과 함께 경주시 전역의 에너지 수급 현황 및 수요 전망을 반영한 △에너지 수급 안정 △탄소중립 실현 △친환경 에너지 확대 △도시가스 및 LPG 보급 확대 △시민 참여형 에너지 전환 사업 등이다.
 
앞서 지난 15일에는 착수보고회를 열고 용역 추진 방향을 공유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중장기 에너지 발전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에너지 정책을 발굴하고, 경주를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의 중심 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