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취약계층에 '민생회복지원금'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취약계층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추진

경기도가 광역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취약계층에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경기도는 올 하반기 800여억원의 사업비를 반영한 추경예산안을 마련해 다음 달 경기도의회 정례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경기도는 조만간 시군과 협의에 들어갈 계획이며,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시군비 340여억원을 포함해 1140여억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경기도, 철도 지하 터널 공사 현장 점검

경기도는 오는 21일까지 국가·민간 발주 철도 건설 현장 5곳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합니다.

대상은 신안산선 복선전철 건설공사와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건설공사, 수원발 KTX 직결사업입니다.

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공사와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공사 등 지하 터널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도 포함됐습니다.

경기도, 침수 위험시설 점검서 264건 적발

경기도는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침수 위험시설 안전점검을 벌인 결과 264건의 지적사항을 적발해 후속 조치에 나섰습니다.

경기도는 경미한 사항 14건은 현장에서 시정을 완료하고, 전도 위험이 있는 옹벽 등 86건에 대해 관리 주체에 즉시 시정을 요구하는 한편 나머지 164건은 개선을 권고했습니다.

경기도는 지적사항을 각 시군에 통보해 이달 말까지 후속 조치가 완료되도록 독려하고 이행 여부를 지속해서 점검할 방침입니다.

김포지역 기업 27곳에 수출 물류비 지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김포지역 기업 27곳을 대상으로 최대 500만원의 수출물류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김포에 본사나 공장을 둔 중소기업 중 지난해 직접 수출액이 100만 달러 이하인 곳입니다.

지원 희망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경기기업비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청춘남녀 만남의 장 '시흥 솔로', 내달 15일 개최

경기 시흥시는 청춘남녀들에게 소중한 인연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제2회 시흥 솔로' 행사를 다음 달 15일 개최합니다.

시흥ABC행복학습타운과 은계호수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커플 매칭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시흥시민 또는 시흥시에서 근무하는 1985~1998년생 미혼남녀 40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늘부터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