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남도, 봄철 농촌 일손돕기 본격 나서…6월 14일까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남도 본청·사업소 전직원 참여해 마늘·양파 수확 등 도와
종합상황실 운영해 연중 인력 알선·현장 지원 강화도

전남도 공직자들이 농번기를 맞아 농촌일손돕기에 나서 양파 수확을 돕고 있다. 전남도 제공전남도 공직자들이 농번기를 맞아 농촌일손돕기에 나서 양파 수확을 돕고 있다. 전남도 제공
전라남도가 마늘·양파 수확 등 봄철 농번기를 맞아 농촌지역 일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5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봄철 농촌일손돕기'를 본격 추진한다.
 
전남도는 이 기간 본청과 사업소 전 직원이 농촌일손돕기에 나서고 수확한 농산물을 구매하는 등 농촌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 일선 시군과 농협 등 유관기관에도 자체 계획을 수립하고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전남도는 지역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 등과 협력해 농번기 인력 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연중 인력 알선 및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전남도 유덕규 식량원예과장은 "농촌일손돕기가 인력난으로 어려운 고령농, 장애인 가구 등 취약 농가의 시름을 덜고, 안정적 영농 활동에 큰 힘이 된다"며 "각계각층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일손돕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개인은 각 시군(농정과)이나 농촌인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