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고양·남양주·포천에 특수학교 신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고양·남양주·포천에 특수학교 신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부에 학교 신설 심사를 의뢰한 고양 창릉지구와 남양주 왕숙지구, 포천 지역의 특수학교 3곳이 모두 투자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심사에서 통과한 고양1특수학교는 32학급에 203명 규모이고, 왕숙특수학교는 30학급에 186명 규모로 2028년 9월 개교가 목표이다.

포천에서는 2022년 폐교한 영중초 부지를 활용해 특수학교 설립이 추진되는데 28학급, 172명 규모로 역시 2028년 9월 개교를 목표로 진행됩니다.

경기도, 경력 단절 여성에 취업 지원금


경기도는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해 최대 120만원의 취업지원금을 지원합니다.

경기도는 오늘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1700명을 모집해 취업 지원금을 지급할 방침입니다.

지원 자격은 적극적 구직 의사가 있는 35~59살 여성으로 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하고 가구소득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합니다.

경기북부 소아응급 책임기관에 건보 일산병원


경기도는 북부지역 '소아응급 책임의료기관'으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을 선정했습니다.

소아응급 책임의료기관은 경기도 지원으로 24시간 중증소아 응급환자를 위한 응급실을 운영하는 병원입니다.

경기도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소아응급환자 진료를 위한 전담 인력과 병상 운영을 위해 올해 14억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경기도, 뿌리산업 맞춤형 일자리 지원


경기도는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된 '지역체감형 일자리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1천명 고용을 목표로 뿌리산업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경기도는 용접과 금형, 표면처리, 사출·프레스, 정밀·소성가공 등 5대 분야를 전략업종으로 선정해 집중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35살 이상 취업자와 채용기업을 위한 '일자리도약장려금', 15~34살 청년 대상 '청년경력형성장려금' 등을 제공합니다.

경기도, 이주민 대상 다국어 상담 서비스


경기도는 외국인 주민의 권익 보호와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모레부터 '경기도외국인인권지원센터'에서 다국어 상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합니다.

상담이 가능한 언어는 캄보디아어와 베트남어, 라오스어, 태국어, 우즈베크어, 러시아어, 필리핀어, 영어, 중국어 등 9개 언어입니다.

상담사는 전화 상담은 물론 방문 민원 응대, 통·번역과 감수, 온라인 상담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