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컨셉의 도심 속 리저브 전용 프리미엄 매장,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 오픈. 스타벅스 제공스타벅스가 오는 29일 리저브 브랜드를 젊고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다섯 번째 리저브 전용 매장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을 서울 강남구에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리저브 도산은 총 65석 규모의 지상 2층 건물로, 기존 리저브 매장과 차별화된 전용 커피 큐레이션과 커피 체험존을 갖춘 도심형 프리미엄 공간이다.
바리스타가 직접 고객의 취향을 분석해 제안하는 맞춤형 커피 서비스는 물론, 리저브 원두의 향과 스토리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커피 익스피리언스존을 마련했다.
일부 좌석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해외 스타벅스 로스터리에서 영감을 받은 '플리커 보드'와 '빈 파이프라인 조명' 등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선보인다.
이번 매장에는 글로벌 스타벅스의 리저브 전용 칵테일 바 콘셉트인 'BAR MIXATO'가 국내 최초로 도입된다. 이를 통해 위스키의 풍미와 커피의 깊이를 조합한 '리저브 스모크드 콜드 패션드', 바닐라 빈 크림을 더한 '리저브 B&W' 등 칵테일처럼 즐기는 리저브 음료 11종을 경험할 수 있다.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 전용 음료. 스타벅스 제공
여기에 '멜팅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블랙 트러플 버터바' 등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용 디저트까지 더해져 풍성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매장은 기존 리저브 매장과 달리 일반 음료가 없는 '리저브 전용' 운영 시스템을 적용했다. 오직 리저브 원두로만 음료를 제조하고, 전용 푸드와 함께 프리미엄 커피하우스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스타벅스는 리저브 도산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리저브 전용 매장을 도심 곳곳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리저브 도산은 고객들에게 젊고 트렌디한 새로운 프리미엄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된 매장"이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리저브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커피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