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그린닥터스·부산 온병원, 울주 산불 피해 지역서 의료봉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근 그린닥터스 이사장이 주민을 진료하고 있다. 온병원 제공정근 그린닥터스 이사장이 주민을 진료하고 있다. 온병원 제공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와 부산 온병원이 산불 피해를 입은 울산시 울주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30일 온병원에 따르면 온병원 의료진과 그린닥터스 회원 등 의료 봉사단 100여명은 지난 29일 울주군 상북면 면사무소와 언양읍 신화마을 경로당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의료 봉사단은 먼저, 상북면 면사무소에 설치된 임시진료소에서 주민 100여명을 진료했다. 봉사단은 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경우 일일이 집을 찾아 방문 진료를 했다.

봉사단은 상북면에 이어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언양읍으로 이동해 신화마을 경로당에서 주민들을 상대로 진료에 나섰다.

신화마을은 지난 25일 산불이 발생해 비닐하우스 등 농가 시설물이 불에 타고 주민 수백명이 대피하는 등 피해를 입어 최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됐다.

한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 부산 온병원은 내년 초 개원하는 울주군립병원을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온병원 김동헌 병원장은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빠를 일상 회복을 바란다"며 "울주군립병원이 이 지역 주민건강을 전적으로 책임지는 허브병원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의료진 영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