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상북도, 스페인 MWC 전시관 운영…도내 기업 기술력 홍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상북도 제공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obile World Congress(MWC) 2025에서 도내 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했다.

4일 경북도는 지난 3일 시작된 MWC에 경북도 전시관을 마련해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경북 소재의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 9곳이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AI분야에서는 에이아이트론㈜이 인공지능 영상비전 운동 솔루션을, 임펙티브AI가 AI 기반 수요 예측 재고관리 솔루션을, ㈜마이렌이 딥러닝 기반의 모빌리티 실시간 사고 감지 단말기를 선보였다.

피부와 두피 측정, 탈모 전문검사 시스템과 사진촬영장치, 휴대용 체성분 분석기 등 뷰티와 헬스케어 분야 기술도 소개됐다.

이외에도 모바일 분야, 안전 분야, UAM 분야 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개막 첫날 도내 ICT 기업인 ㈜KC테크놀러지가 폴란드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두 기업은 올해 5만불 계약을 시작으로 향후 유럽과 영국 총판 계약을 약속했다.

경북도는 "이번 MWC는 실질적인 수출 성과와 함께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과 직접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경북도와 도내 기업이 한층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MWC 현장을 직접 찾은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우리 기업이 AI·데이터센터·스마트 모빌리티 등의 첨단 기술 시장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