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애플 AI, 4월부터 한국어 지원한다…일부 기능 우선 도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어, 프랑스어 등 8개 언어 추가 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사용 가능


애플이 오는 4월부터 개인용 인공지능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에 한국어를 비롯해 지원 언어가 추가된다고 24일 밝혔다.

4월에  추가되는 지원 언어는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간체)와 더불어, 싱가포르 및 인도 내 현지화된 영어다.

새로 지원되는 언어는 4월 출시 예정인 iOS 18.4, iPadOS 18.4, macOS Sequoia 15.4를 통해 전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개발자들은 개발자용으로 24일부터 각 운영체제를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인텔리저스를 사용할 수 있고, 지원 기기도 애플 비전 프로로 확대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애플 인텔리전스의 △글쓰기 도구 △사진 앱의 '클린업' 기능 △메일 스마트 답장 △우선순위 알림 기능 △시리의 음성 인식 및 맥락 이해 능력 개선 △시리와 챗GPT 통합 △아이폰16 시리즈의 카메라 컨트롤 기능을 활용한 비주얼 인텔리전스 기능 등에만 한국어가 적용된다.

애플은 향후 시리(Siri) 역량 강화 등 새로운 기능들을 계속해서 확장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애플은 아이폰 시리즈를 공개한 이래로 처음으로 한국이 1차 출시국에 이름을 올려 큰 관심이 쏠렸지만, 애플 인텔리전스 지원 언어에 한국어 포함 시기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어 '한국 홀대론'이 거론되기도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