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10일부터 전공의 추가 모집…이달 말까지 '수시 선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상반기 전공의 모집 지원율 극히 저조에 추가 모집 나서

연합뉴스연합뉴스
올해 상반기 전공의 모집이 극히 저조한 지원율로 마감한 가운데 수련병원이 오는 10일부터 추가 모집에 들어간다.

7일 의료계와 보건복지부 수련환경평가위원회(수평위)에 따르면, 수련병원은 10일부터 전공의 추가 모집에 돌입해 이달 말까지 자체적 일정에 따라 절차를 운영하기로 했다.

레지던트는 오는 10일, 인턴은 12일부터 병원별 원서 접수가 시작되고 마감 기한은 개별적으로 정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오는 3월 수련이 시작되기 전까지 병원별로 원서접수 기간과 횟수 등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애초 추가모집은 원서 접수 기간과 합격자 발표일 등이 정해져 있는데, 각 병원이 모집 절차를 자체 운영하면서 합격자도 수시로 발표할 수 있게 됐다.

각 수련병원은 레지던트, 인턴 등 지원자 규모를 수평위에 알릴 필요 없이 모집 절차를 거쳐 오는 28일까지 합격예정자를 수시로 보고하면 된다.

다만 이번 추가 모집에서는 병무 일정상 입영 연기와 같은 특례는 적용되지 않는다. 국방부는 수련을 중단한 의무사관후보생을 2월 중 군의관, 공중보건의 등의 역종으로 분류한 후 올해 입영 대상자에게 분류 결과를 통보한다.

앞서 지난달 사직 전공의 대상으로 진행된 상반기 모집은 지원율 2.2%에 그친 바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