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영록 전남지사, 尹 체포영장 무력화 시도에 분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체포영장 받아들이는 것은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마지막 도리"

김영록 전남지사. 전남도 제공김영록 전남지사. 전남도 제공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수습에 총력을 쏟고 있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 불발과 관련해 "내란수괴 윤석열은 체포영장을 순순히 받아들이고 수사에 즉각 임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수습에 정신이 없지만 그래도 윤석열의 불법적인 체포영장 무력화 시도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어 한마디 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국민을 배반한 내란수괴 윤석열은 즉각 체포영장 집행에 응하라! 그리고 잔당 추종 세력들은 더 이상 국민을 기만하지말고 체포영장 집행에 즉각 협조하라"며 "이것이 시대와 국민의 명령이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어 "비겁하게 관저에 숨어 소환조사에 계속 불응하더니 새해 첫날부터 지지자들을 선동하는 편지를 보내 제2의 내란을 회책한 게 과연 한 나라의 대통령이었던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인가"라며 분노했다.
 
김영록 지사는 "반민주적 반헌법적 비상계엄에 이어 새해 벽두부터 적법한 체포영장을 불법시위로 무산시킨 내란수괴와 추종자들의 행태에 전 세계가 경악하고 있다"며 "도대체 대한미국의 국격을 어디까지 떨어뜨릴 셈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지사는 "체포영장 기한이 3일 남았다. 지금이라도 내란수괴 윤석열은 체포영장을 순순히 받아들이고 수사에 즉각 임하라"라며 "그것이 불법 비상계엄과 비극적인 여객기 참사로 큰 충격과 실의에 빠진 우리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마지막 도리다"고 덧붙였다.

1

2

CBS노컷뉴스는 '제주항공 참사'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합니다.

전체 댓글 29

새로고침
  • KAKAO슈퍼맨2021-12-16 08:28:11신고

    추천4비추천0

    권성동아 니마누라 강원랜드에서 누구한테 안다리 걸리는줄 모르자?

  • NAVER김삿깟2021-12-16 08:04:25신고

    추천8비추천0

    같이 술처드신 기래기 들은 뭐했나?... 저런 더러운 것을 강원주민 대표로 뽑아재낀 감자들은 도대체 너갱이를 어디다 놓코 사는거냐... 다들 밥숟가락 놔라... 옛날같으면 멍석말이로 반거시기 해놓쿠 개울에 버렸다... 더러운감자.

  • NAVER양수리니로2021-12-16 02:42:52신고

    추천15비추천1

    국회에서 회의중에 이상한 사진을 보지를 않나, 술집에서 술쳐먹고 의원이라는 작자가 개소리나 지껄이고 다니니 진짜 국짐당은 제대로 된 인간들이 없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