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권성동 "이재명과 민주당의 각종 비리 재판 신속 진행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새해 첫 비상대책위원회의

권성동 "尹 영장 심사는 신속, 이재명 재판은 지연하면 신뢰 흔들릴 것"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2심 판결 반드시 2월 15일 안에 나와야" 압박
헌재 향해선 "한덕수 탄핵안 효력정지 가처분·권한쟁의 최우선 심사해야"
권영세 "올해 경제성장률 1% 어두운 전망…경제 회복에 역량 쏟겠다"
"국민의힘은 책임 있는 정치 세력…야당도 국정협의체 적극 참여하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2일 새해 첫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사법부는 이재명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의 각종 비리 범죄 혐의에 대한 재판을 신속하고 엄정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영장 심사는 신속하게 진행하면서 이 대표 재판을 지연시킨다면 사법부의 공정성에 대한 신뢰는 흔들릴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법부는 그동안 이재명 대표에게 유독 너그러운 판결을 내려왔다는 지적을 겸허히 새겨봐야 한다"며 "2020년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대법원 파기는 여러 사회적 논란이 있었고 당시 판결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했던 권순일 대법관과의 재판 거래 의혹 수사가 진행 중에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법부는 이 대표의 온갖 재판 지연 전술을 모두 허용해 주면서 기소 후 6개월 안에 끝났어야 할 공직선거법 1심 재판을 무려 2년 2개월 만에 마쳤다"며 "이제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2심 판결은 반드시 2월 15일 안에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위증교사죄, 대장동, 백현동, 성남FC 사건, 대북 송금 사건 판결도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시국이 혼란스러울수록 법원이 신속하고 엄정한 판결을 내리지 않으면 국민의 신뢰를 훼손하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권 원내대표는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 효력 정지 가처분과 권한쟁의 심판을 신속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야당의 위헌적인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직후 우리 당은 헌재에 효력 정지 가처분과 권한쟁의 심판을 신청했다. 헌재는 이 사건을 최우선적으로 판결해야 한다"며 "우원식 국회의장은 국회 과반만으로 탄핵소추안 통과를 선포했다. 이는 명백한 위헌적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위헌 여부가 분명한 사건이므로 신속한 판결을 주저할 이유가 없다"며 "현재 야당은 국무위원에 대한 탄핵을 남발하고 있다. 한 권한대행 탄핵에 이어 또다시 최상목 권한대행 탄핵에 착수할 수도 있다. 이렇게 연쇄 탄핵이 반복되면 국정 혼란은 가중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영세 비대위원장은 새해 첫 메시지로 '민생 경제 회복'을 강조했다.

권 비대위원장은 "소비 심리가 코로나19 위기 이후 심각하게 얼어붙고 있고,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수출에서도 계속 경고음이 울리고 있다"며 "물가는 뛰는데 경제성장률이 1%대에 그칠 것이라는 어두운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정치의 본령은 국민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데 있다"며 "지금 가장 시급히 해야 할 것은 국정은 안정시키는 일이다. 국민의힘은 책임 있는 정치 세력으로서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우리에게 부여된 사명을 반드시 완수해 내겠다. 집권 여당으로서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며 민생 경제를 회복시키는 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께서 국민의힘이 우리나라를 제대로 이끌 수 있는 유일한 세력이라고 믿어주실 수 있도록 당을 화합하고 쇄신해 나가겠다"며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다. 이를 통해 국민적 신뢰와 지지를 회복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민주당을 향해서는 "책임 있는 자세로 국정협의체에 적극 참여해 정치 회복에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촉구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제주항공 참사'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