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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흥행 터지니 원작 웹툰 '조명가게' 다시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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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 흥행으로 카카오웹툰 원작 '조명가게'와 '무빙' 등 강풀 작가 유니버스 작품 조회수와 매출 역시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지난 11일 디즈니플러스 조명가게 5화와 6화가 공개된 후 15일까지 추이를 집계한 결과,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원작 웹툰 조회수가 187배, 매출은 159배 늘었다.

'조명가게' 뿐 아니라 지난 해 글로벌 흥행을 견인한 '무빙' 역시 또 한 번 작품 열람 증가 추세로 돌아섰다. 같은 기간 집계 기준으로 웹툰 '무빙'도 조회수가 2배, 매출이 3배 늘어났다.

웹툰 '조명가게'는 삶과 죽음의 경계를 맴도는 사람들이 찾아오는 조명가게의 미스테리를 다룬다. 인물 저마다의 사연이 밝혀질수록 처음 느끼던 공포감을 뒤로하고 점차 깊은 휴머니즘으로 확장되는 서사적 작품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조명가게'는 강풀 작가가 2011년 집필한 '미심썰'(미스테리심리썰렁물) 장르로 원작에서는 무빙(2015)보다 앞서 연재된 바 있다. 두 작품 모두 작품 세계관과 등장 인물 등을 공유하는 '강풀 유니버스' 작품이다.

'조명가게' 뿐 아니라 MBC 금토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또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이 역시 드라마 방영 후 원작 웹소설과 노블코믹스 된 웹툰 모두 인기 상승세를 그리는 중이다. 드라마 첫 방영일이었던 지난 11월 22일을 기준으로 방영 전 대비 원작 웹소설 조회수가 약 5배, 매출이 약 15배 증가했으며, 웹툰 조회수는 약 4배, 매출은 약 7배 가량 상승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올해도 영상 업계에 카카오엔터 IP 활약이 단연 두드러졌"며 "경쟁력 있는 IP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기울여온 만큼, 내년에도 국내외를 아울러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많이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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