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조국혁신당 전북도당 "조국의 심장으로 민주주의 지키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등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이 확정된 조국혁신당 조국 전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등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이 확정된 조국혁신당 조국 전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12일 조국 대표의 대법원 선고에 대해 "조국의 심장으로 민주주의를 지키겠다"며 "전북도민과 함께 윤석열 탄핵을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밝혔다.

조국혁신당 전북도당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오늘 우리는 검찰의 조국 멸문지화 수사에 대해 최종적으로 승인한 대법원의 판결에 경악과 당혹과 분노와 슬픔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며 "조국 대표에 대한 광란의 수사에서 시작된 권력 남용은 결국 오늘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비상계엄 선포로 이어졌다. 당시의 편파적이고 과도한 수사는 단지 조국 개인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검찰 개혁을 억누르기 위한 폭력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국 대표는 언제 어디서나 조국혁신당의 심장이며, 그의 검찰개혁과 제7화국을 향한 열망은 우리의 중심에 있다"며 "조국혁신당은 전북도민과 함께 윤석열 탄핵을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며, 이를 통해 조국 대표의 명예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반드시 회복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오오2020-07-29 18:20:38신고

    추천2비추천10

    무슨일을 처리할때는 항상 개인을 생각 하지말고 공공의 이익을 따져보고 처리해주세요.
    잘했습니다. 박수~~
    야당은 여당을 감시해야되니 공공의 이익에 발생할수 있는 사각지대를 공격 할겁니다.
    그렇지만 사각지대에 휘말리다보면 숲을 보지못하는 룰을 범할수 있습니다.
    정직하고 소신있게 법과 원칙을 지켜면서 청치해주세요.

  • NAVER무울2020-07-29 16:29:15신고

    추천3비추천5

    통과했지만.시행하면서.나타나는..세입자.무주택.자들위해..약한부분은.계속.수정바란다..

  • NAVER자유를위하여2020-07-29 16:19:52신고

    추천3비추천5

    이렇게 쉽고 빠르게 상임위를 통과할 수 있는데......그동안 허송세월하며 사문화된 법안들이 아깝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