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화천청년소상공인협회은 지난 9일 화천교육지원청에서 화천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강원 화천청년소상공인협회(회장 이종원)은 지난 9일 화천교육지원청에서 화천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박대현 강원특별자치도 화천 도의원, 김종녀 화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상철 화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엄태일 도교육청 수석정책협력보좌관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년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 교육 활성화를 주제로 화천형 청소년과 청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학생맞춤형 지역강사 역량강화 사업 운영 등 화천청년소상공인과 화천교육지원청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대현 강원도의원은 "화천청년소상공인협회 소속 회원들은 대다수가 학부모여서 교육에 관심이 많다"며 "이번 기회가 화천교육지원청과 좋은 협력 관계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원 화천청년소상공인협회장은 "간담회 준비를 하면서 청년소상공인의 활발한 활동에 대한 역할을 사명으로 느끼게 되었다"며 "신경호 교육감께서 지역과 소통을 잘해주시는 부분이 지역교육청에도 반영이 돼서 원활했다. 화천교육에 청년소상공인이 도움이 된다면 함께 더 나은 강원교육을 만들어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