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남원시, 공무원 대상 '우리의 미래, 인구를 말하다' 교육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 남원시가 3일 남원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리의 미래, 인구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교육에 나섰다. 남원시 제공전북 남원시가 3일 남원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리의 미래, 인구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교육에 나섰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3일 남원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리의 미래, 인구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교육에 나섰다.

최근 통계청 발표자료에 따르면 전체인구의 50.7%가 수도권에 집중되면서 부모 세대의 '고향'이 아닌 청년세대에는 신개념의 행복을 줄 수 있는 고향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현실이다.

남원시는 청년 및 공동체와 함께 수도권에 없는 지역만의 자원을 활용해 '남원'이 청년세대의 '제2의 고향'이 될 수 있도록 남원누리시민 확대와 함께 로컬브랜드 개발 등을 준비하고 있다.

남원시는 2021년도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인구감소지역 89개소에 해당하는 가운데 최근 행정안전부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평가에 최고등급인 '우수지역'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시민 및 초·중·고학생을 대상으로 인구 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