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시 건축위원회 위원 23일까지 공개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건축설계‧건축구조‧토목·교통 등 11개 분야 전문가 91명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시 제공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현 건축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12월 말로 만료됨에 따라 차기 건축위원회 위원을 오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19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광주시건축위원회는 광주시 건축조례 및 건축계획 분야의 심의‧자문 등 역할을 맡고, 당연직 위원과 시민대표 등을 포함한 관련 분야 전문가 102명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건축위원은 △건축계획·설계 △경관·색채·디자인 △건축시공 △건축구조 △토목 △조경 △도시·단지계획 △교통 △설비·환경·에너지 등 11개 분야 전문가 91명이다.

공모 대상은 관련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일정 기준 이상의 자격을 갖춰야 한다. 임기는 오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 간이다. 단 건축위원회 1회 연임자나 광주시 산하 위원회 중복(3개) 위촉된 자는 위촉에 제한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누리집 시정소식-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광주시 건축경관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며, 접수 기한은 23일까지다.
 
박금화 건축경관과장은 "건축위원회는 건축 분야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광주시 건축행정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