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농협·새남해농협, '농촌 왕진버스' 운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남농협 제공경남농협 제공
경남농협과 남해군이 15일 남해군 고현면에서 관내 농업인, 주민들 20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 지역 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농촌 왕진버스'를 실시했다.
 
'농촌 왕진버스'는 병의원, 약국 등 의료 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구강검사, 검안과 돋보기 지원 등 종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수 ㈜무학 사장, 이창훈 경남농협 부본부장, 이윤화 농협남해군지부장, 류성식 새남해농협 조합장이 참석했으며, 햇살마루 의료진이 참여해 한방 전문의 진료와 약제처방을, 봄안경원에서 검안·돋보기를 진행했고, ㈜무학에서는 상비약품 키트 200세트를 기증했다.
 
류성식 새남해농협 조합장은 "교통이 불편하고 의료서비스 기관이 부족한 남해에 찾아와 의료봉사를 수행해주신 모든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복지 향상을 위해 세심하게 살피고 조합원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새남해농협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창훈 경남본부 부본부장은 "농촌 왕진버스가 의료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신바람 나고 활력 넘치는 행복 농촌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