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윤석열 탄핵 의원 연대' 내일 출범…野5당 40명 참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민주당, 혁신당 등 야 5당 내일 '탄핵연대' 국회에서 출범

연합뉴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조국혁신당, 진보당,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 등 야 5당 의원 40명이 참여하는 '윤석열 탄핵 국회의원연대'가 공식 출범함다.

탄핵연대는 오는 13일 오전 11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발족식을 연다고 12일 공지했다. 탄핵연대에는 현재까지 민주당 26명, 혁신당 9명 등 국회의원 약 40명이 개인 자격으로 이름을 올렸다. 공동대표는 민주당 박수현 의원과 혁신당 황운하 원내대표가 맡는다.

발족식에선 대통령 탄핵의 법적 당위성을 짚어보는 기조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준일 고려대 법학대학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이와 함께 혁신당은 오는 20일 광화문 광장에서 탄핵소추안 초안을 공개한다. 신장식 원내대변인은 이날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광화문 광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열기가 모였던 곳"이라고 말했다.

다만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하려면 국회 재적의원의 과반(150명 이상)이 필요해 12석의 혁신당 입장에선 민주당의 협조가 필요하다. 민주당 지도부는 공식적으로 윤 대통령 탄핵 추진에 대해 선을 긋는 상황이다.

7

3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GOOGLE얃야더야2024-06-11 19:52:31신고

    추천0비추천0

    중학교 떄 다독상을 몇번 받아본 입장으로선 조금 슬프네요. 모든 책이 재밌다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히 자신에게 맞고 재밌는 책이 있을텐데...중학생 친구들이 좋은 책을 접해서 독서의 세상에 한발짝 다가오기를 응원할게요. 책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길 응원하겠습니다.

    답글 달기

  • NOCUTNEWS대건2024-06-11 19:19:00신고

    추천0비추천0

    도서관 이용이 갈 수록 줄여들다니 충격입니다 , 또 도서관 이용 목적으로 사람들이 공부숙제 때문에 많이 간다 했는데 앞으론 공부 숙제 외에도 독서를 하러 도서관을 자주 이용 하게 되면 좋겠습니다!

    답글 달기

  • NOCUTNEWS정에녹2024-06-10 22:54:37신고

    추천0비추천0

    청소년들이 중학교에 가면 도서관 방문이 줄어든다니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소설을 여전히 사랑하는 모습이 기쁩니다.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책과 친해지길 바랍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