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공형 어린이집 20곳 신규 지정…총 149개로 증가
인천시는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 20곳을 새로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신규 지정으로 인천의 공공형 어린이집 수는 기존 129곳에서 149곳으로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올해 인천의 공보육 비율은 지난해보다 4.5%포인트 늘어난 44.8%로 상승했습니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국공립 어린이집에 준하는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정·민간어린이집 가운데 우수한 곳을 선발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보육 시설입니다.
인천 옹진군, 덕적도에 2026년까지 국민체육센터 건립
인천시 옹진군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활체육시설 지원 공모에 덕적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옹진군은 덕적도에 2026년 말까지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1500㎡ 규모의 국민체육센터를 지을 계획입니다.
센터에는 다목적 경기장과 헬스장, 메디컬룸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인천해경, 2~7일 안전사고 위험예보 '주의보'
인천해양경찰서는 오늘부터 오는 7일까지 안전사고 위험예보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내일 개천절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바다를 찾는 이용객이 늘어나는 데다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큰 대조기가 겹쳐 연안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해경은 안전사고 등에 대비하기 위해 조석 시간에 맞춰 해·육상 순찰을 강화하고 긴급 출동태세를 유지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