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 세계유산축전 '시민과 함께 람사르길 걷기'로 개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시민 참가자들이 오천그린광장에서 세계유산축전 열림식 걷기 행사에 참여했다. 순천시 제공시민 참가자들이 오천그린광장에서 세계유산축전 열림식 걷기 행사에 참여했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1일 세계유산축전을 여는 열림식 행사로 '시민들과 함께 람사르길 걷기'를 진행했다.
 
열림식에는 순천갯벌을 지켜온 해룡면․별량면 유산구역 마을주민과 환경단체를 비롯해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한 시민 50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세계유산축전을 기후위기에 대응한 시민생태축전으로 개최하고자 대자보운동(대중교통, 자전거, 보행)으로 열림식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대중교통과 자전거, 도보로 오천그린광장을 출발해 중간 집결지인 스카이큐브 순천문학관역까지 이동한 후 마지막으로 순천만습지까지 세계자연유산 순천갯벌 길을 체험했다.
 
최종 목적지인 순천만습지 무진교에서는 걷기 참가자를 환영하는 맞이 행사와 축전 슬로건 펼침 기념행사가 열렸다.
 
2024 순천 세계유산축전은 10월 한 달 선암사와 순천갯벌뿐만 아니라 이 둘을 연결하는 도심 속 오천 그린광장까지 공간을 확대해 열린다.

특히, 오천그린광장을 7가지 테마를 담은 체험공간으로 조성해 순천만국가정원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도 유산가치를 손쉽게 향유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를 주관한 순천시세계유산보존협의회 김준선 위원장은 "순천갯벌이 세계유산으로 보존될 수 있었던 것은 지역주민과 시민단체, 순천시의 하나 된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며, "이번 걷기행사를 통해 순천갯벌의 생태적 가치와 하나 된 순천의 지혜가 미래세대에게도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내로남불당2021-07-16 09:26:23신고

    추천0비추천4

    대법원에서...판결난 사건을....민주주의 국가이기 이전에 법치주의 국가다....사법부가 최종판결한 내용을 법무부가 다시 검토한다고 바뀐다면...이게 나라의 근간을 흔드는 일이 아니고 무엇인지 진짜 문재인대통령의 생각을 묻고싶다..당연히 꿀먹은 벙어리처럼 묵비권을 행사하겠지만..

  • NAVER카이엔2021-07-16 08:35:52신고

    추천10비추천0

    김학의 출국금지 위법 사안에 대해서는 청와대 비서관까지 기소시키면서
    검사들의 재소자 위증교사는 시간 질질 끌어 공소시효 넘기고...
    공소장 불법 변경한 검사는 받을거 다 받은 뒤 로펌으로 영전하도록 봐주는 것이 검찰의 정의네.
    그것이 윤석렬이 꿈꾸는 대한민국이고...

  • NAVER카이엔2021-07-16 08:32:57신고

    추천5비추천0

    "임 연구관을 이 사건 주임검사로 지정한 사실이 전혀 없기 때문에 주임검사가 교체된 게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회의체 구성 역시 임 연구관이 참여를 거부했기에 할 수 없이 나머지 인원들로 논의를 해 의견을 모았다"

    애초에 위증교사 혐의를 들여다보던 임은정 검사를 수사에서 배제하고,
    편파적이고 불합리한 협의체 구성을 받아들이지 않으니깐 '싫음 하지마' 이런 식으로 협의체에서 배제한 것이 문제인데...

    주임검사로 임명한 적이 없다, 본인이 거부했다 라고 하면 이게 동문서답 아니고 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