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금의환향' 패럴림픽 '보치아 전설' 정호원…속초시, 환영행사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속초시는 24일 청초생활체육관에서 파리패럴림픽 보치아 종목에 참가한 속초 출신의 이문영 감독, 김승겸 코치, 정호원 선수의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속초시 제공속초시는 24일 청초생활체육관에서 파리패럴림픽 보치아 종목에 참가한 속초 출신의 이문영 감독, 김승겸 코치, 정호원 선수의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24일 청초생활체육관에서 파리패럴림픽 보치아 종목에 참가한 속초 출신의 이문영 감독, 김승겸 코치, 정호원 선수의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정호원 선수는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4 파리패럴림픽 보치아 종목에 출전해 개인전 금메달과 혼성 페어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개인 통산 네 번째 패럴림픽 금메달을 목에 건 정호원 선수는 한국 보치아 10회 연속 패럴림픽 금메달이라는 금자탑을 쌓는 데 큰 공헌을 하며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정호원 선수에게 격려금을 전할하고 있는 이병선 속초시장. 속초시 제공정호원 선수에게 격려금을 전할하고 있는 이병선 속초시장. 속초시 제공
이날 행사에는 속초시 장애인체육회장을 맡고 있는 이병선 시장을 비롯해 방원욱 속초시의회 의장, 속초시 장애인체육회·장애인단체 관계자와 시민 등 3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해 선수·지도자를 환영하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병선 시장은 환영 행사에서 이문영 감독, 김승겸 코치, 정호원 선수에게 꽃목걸이와 감사패를 증정했다. 특히 2개의 메달을 획득한 정호원 선수에게는 격려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 보치아의 전설인 정호원 선수가 열정적인 모습으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일궈낸 네 번째 금메달을 속초시민 모두의 마음을 모아 축하드린다"며 "속초시 장애인체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단체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원 속초시는 24일 청초생활체육관에서 파리패럴림픽 보치아 종목에 참가한 속초 출신의 이문영 감독, 김승겸 코치, 정호원 선수의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속초시 제공강원 속초시는 24일 청초생활체육관에서 파리패럴림픽 보치아 종목에 참가한 속초 출신의 이문영 감독, 김승겸 코치, 정호원 선수의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속초시 제공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