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교통공사, 추석 맞아 지역사회 위한 사회공헌 '풍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주교통공사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광주교통공사 제공광주교통공사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광주교통공사 제공
광주교통공사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 눈길을 끈다.

10일 광주교통공사에 따르면 교통공사 조익문 사장과 이창원 노동위원장,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양동원 부행장, 광주시의회 박필순 의원 등은 최근 광산구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북구 느티나무 주간보호센터를 방문, 총 500만원의 위문품을 전달하며 명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공사 임직원 20여명과 광주시의회 임미란 의원은 남구 진월동의 돌봄 취약계층 가정을 찾아 열악한 주거환경을 깨끗하게 정비하는 '재능기부 집고치기 봉사'를 펼쳤다. 이번 집고치기 봉사는 불편한 몸으로 어린 손자를 홀로 돌보는 저소득층 어르신의 딱한 사정을 접하고 이뤄졌다.

노후화된 주택에 도배를 하고 장판을 교체하는 것은 물론 낡아 위험한 전기 배선과 시설물 등을 말끔하게 손보며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맞이를 기원했다.

뿐만 아니라 공사와 광주근로자건강센터가 함께 양동시장역에서 펼친 '추석맞이 지역시민 의료봉사'에서는 도시철도 이용시민들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측정, 체성분 분석 등 건강 점검을 진행했다. 의료진의 건강상담 및 운동 처방 등 다양한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임직원들은 지난 6일 서구 양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에서 추석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등 장보기 행사를 펼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손을 보태기도 했다.

광주교통공사 조익문 사장은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준비했다"면서 "시민들 가슴마다 행복을 가득 수확하는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