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출산은 기쁨으로 돌봄은 다함께

경주시의회 출산·양육정책 연구모임, 제천서 해법 모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주시 출산양육정책 연구모임이 충북 제천시의회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경주시 출산양육정책 연구모임이 충북 제천시의회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주시 출산·양육정책 연구모임'은 지난 5일 출산·양육정책 연구활동의 일환으로 충청북도 제천시에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출산·양육 연구모임'은 김종우 의원을 대표로 임활·오상도·최재필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제천시의회와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로 2곳을 방문했다.
 
제천시의회에서는 출산·양육에 관한 현안 및 의회의 역할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어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제천시 여성가족과 및 센터 직원들과 함께 사업의 추진배경, 예산규모, 어려움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천시는 경주시보다 인구 규모는 작지만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공형 실내스포츠 놀이시설 등 출산과 양육을 돕기 위한 다양한 시설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출산·양육 연구모임'은 이번 견학과 7월 실시된 연구용역 중간보고 결과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연구용역 추진 전반에 걸친 검토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종우 대표의원은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들을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에 접목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