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공2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소폭 상승하고, 애플의 점유율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 A15, 갤럭시 버디 3 등 중저가 모델 출시 영향으로 1분기 75%에서 1%포인트 늘어난 76%의 점유율을 보였다.
3분기에는 지난 7월 출시한 갤럭시 Z 플립 6 등 신제품 효과로 점유율이 더 오를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해 3분기에도 같은 효과로 삼성의 점유율이 70%대에서 84%로 상승했었다.
지난해 4분기 35%를 기록했던 애플의 점유율은 올해 1분기 24%로 급락했다가 2분기 다시 22%로 낮아졌다.
비싼 가격과 신작 출시 전 대기 수요로 인해 판매량이 위축됐다고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설명했다.
삼성, 애플 외 다른 제품들의 점유율은 2%대로 여전히 미미한 수준이었다.
한편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2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 규모가 교체 동인 부족으로 인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간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