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탄핵 중이라 답변 안한다"는 이진숙에 "그럼 왜 나왔냐"[노컷브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4-08-14 19:18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진숙 방통위원장이 공영방송 이사 선임에 대해 "법과 원칙, 정해진 절차에 따라 선임을 했다"면서 구체적인 선임 과정에 대해서는 "탄핵 중이므로 제 직무와 관련해서는 답변하지 않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14일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문화진흥회 이사 선임 관련 2차 청문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 위원장은 11시에 취임식 하고 5시에 무리하게 공영방송 이사 선임을 진행했다"며 이 위원장의 '속전속결' 선임 의결 과정을 비판했습니다.

이어 이 의원이 방문진 이사가 선임된 구체적인 과정에 대해 묻자 이 위원장은 "법과 원칙과 정해진 절차에 따라서 선임을 했다"면서 "저는 탄핵 심판 중이고 제 직무와 관련해서 말씀드리는 것은 마땅치 않다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이 의원은 이 위원장이 대부분 답변을 거부하자 "여기 왜 나왔느냐"고 비판했고, 이에 이 위원장은 "내가 드리고 싶은 말씀이다. 여기서 느끼는 게 모든 동물은 평등하다, 그러나 몇몇 동물은 더 평등하다는 말을 떠올리게 된다"고 맞받아 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공영방송 이사 선임'으로 치열한 공방이 벌어진 현장을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