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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분기 역대 최대 실적…검색·커머스·핀테크 고루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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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매출, 지난해 동기 대비 8.4% 증가
콘텐츠 부문 유일하게 매출 감소

네이버 올해 2분기 실적. 네이버 제공네이버 올해 2분기 실적. 네이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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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전 사업 부문의 고른 호조에 힘입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올해 2분기 매출이 2조 610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6.8% 늘어난 4727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1분기에 이어 6분기 연속 역대 최대 기록을 냈다.

사업별 매출을 보면 서치플랫폼·커머스·핀테크·클라우드 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모두 증가했다. 서치플랫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늘어난 9784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7190억원으로 직전 분기에 이어 7천억원대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13.6% 증가했다. 커머스 전체 거래액은 같은 기간 4.1% 증가한 12조3천억원에 달했다.

핀테크 부문 매출은 3685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8.5% 늘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외부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같은 기간 20.1% 증가한 17조5천억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부 결제액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전체 결제액 중 50%를 넘어섰다.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19.2% 늘어난 1246억원을 달성했다. 인공지능(AI) 관련 매출 발생, 라인웍스 유료 계정 수 확대 등이 실적을 끌어올렸다. 네이버는 지난달 사우디아라비아 디지털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을 본격화하는 등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콘텐츠 부문은 주요 사업 중 유일하게 매출이 쪼그라들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200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는 0.1%, 직전 분기보다는 5.9% 감소했다. 증권가에선 앞서 웹툰 거래액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일본 지역에서 부진이 심화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AI, 데이터, 검색 등 핵심 역량을 접목해 네이버 생태계 내의 파트너사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면서 플랫폼 역량을 강화했고 수익화 측면에서도 초기 성과를 확인했다"며 "하반기에도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핵심 사업의 상품·플랫폼 역량 강화를 가속화하고 기술 기반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나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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