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초등 1~2학년 신체활동 통합교과, 2028학년도 신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국교위 의결, 통합교과 신설안은 내년 12월까지 마련키로

이배용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4월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9차 전체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이배용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4월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9차 전체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가교육위원회는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2차 회의를 열어 '초등학교 1~2학년 신체활동(체육) 통합교과 신설 관련 국가교육과정 수립·변경 계획(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국교위는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초등 1~2학년 과목 '즐거운 생활'에서 신체활동을 분리해 새로운 통합교과를 신설하는 방향으로 국가교육과정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안건은 그 후속 안건으로, 교육 현장·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신체활동 통합교과'의 총론·각론 개발 연구를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국교위는 신체활동 통합교과 신설안을 내년 12월까지 마련하기로 했다.
 
아울러 신체활동 통합교과 신설이 반영된 교육과정은 교육부 교과용 도서 개발, 교원 연수 등 과정을 거쳐 2028학년도부터 학교 현장에 적용하기로 했다. 2028학년도는 2021년생이 초등학교 1학년, 2020년생이 2학년인 시기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