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 북구,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질병관리청 주관 '2024년 국가예방접종사업 포상 평가'에서 사업 성과 인정받아

광주 북구청. 북구청 제공광주 북구청. 북구청 제공
광주 북구가 질병관리청 주관 '2024년 국가예방접종사업 포상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5일 북구에 따르면 국가예방접종사업 포상 평가는 주민 예방 접종률 제고를 위해 헌신한 기관을 발굴․격려하여 국가 예방 접종 참여 분위기를 전국에 확산하고 이를 통해 감염병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고자 시행되는 평가다.
 
올해 평가에서는 전국 보건소의 지난해 국가예방접종사업 추진 결과와 우수사례를 공적심사위원회가 확인·평가해 39개 보건소가 우수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북구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 주민들이 주거지에서 가까운 곳에서 안심하며 접종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예방 접종 사업 홍보를 통해 많은 지역민이 국가예방접종사업 혜택을 받아 지역사회 건강 수준 전반을 높였다고 평가받았다.
 
특히 북구는 유관기관과 협업해 접종 정보 제공·상담 등 접종 대상자를 맞춤형으로 관리해 지난해 '영유아 완전 접종률 87.8%(광주 1위)', 2022~2023 절기 '노인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률 83%(광주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북구는 우수기관에 선정됐고 포상으로 질병관리청장 기관 표창을 받았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감염병으로부터 주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한 보건소 직원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이뤄낸 뜻깊은 결실이다"면서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함께 주민들이 적기에 예방 접종 사업에 참여하여 질병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