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BTS 지민이 선사한 세레나데, 108개국 아이튠즈 '정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 빅히트 뮤직 제공그룹 방탄소년단 지민. 빅히트 뮤직 제공그룹 방탄소년단(이하 BTS) 지민이 솔로 2집 선공개 곡으로 전 세계 아이튠즈 정상을 휩쓸었다.  

지민이 지난 28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발표한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가 29일 오전 7시 기준으로 전 세계 108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공개 당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정상을 찍었다.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의 트랙 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이 영상의 조회 수는 공개 20시간 만인 29일 오전 9시 520만 건을 돌파했다.

이처럼 앨범의 선공개 곡이 큰 관심을 끌면서 지민의 솔로 2집 'MUSE'는 산뜻한 출발을 하게 됐다.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는 행진하면서 연주하는 '마칭밴드'를 기반으로 한 곡이다. 빅밴드(대규모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힙합 장르가 가미돼 처음부터 끝까지 활기찬 바운스와 리듬감, 역동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특히 지민의 청량한 보컬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래퍼 로꼬의 에너지 넘치고 섬세한 랩이 곡에 매력을 더했다.

내달 19일 발매되는 'MUSE'는 지난 2023년 3월 공개된 첫 솔로 앨범 'FACE'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나온 지민의 새로운 작품으로, 영감의 원천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지민은 신보에 수록된 7개 트랙을 통해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