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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빵에 이어 피자·음료도 가루쌀로…하반기 다양한 가루쌀 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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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요약

가루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30개 업체 참여
하반기 피자도우, 과자, 비건 음료 등 가루쌀 제품 잇따라 출시

가루쌀 출시(예정) 제품. 농식품부 제공가루쌀 출시(예정) 제품. 농식품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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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빵에 이어 피자와 만두, 음료 등 가루쌀을 원료로 한 신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가루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식품·외식업체가 개발한 라면, 만두, 음료 등 다양한 가루쌀 신제품들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된다고 27일 밝혔다.
 
가루쌀은 제면·제과·제빵 등에 이용이 가능한 쌀 품종으로 수입 밀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식품 원료이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농심, 삼양, 피자알볼로, 런던베이글 등 30개 업체가 해당 사업에 참여해 국산 햇가루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앞서 농심은 쌀가루를 활용한 찜닭맛 볶음면을, 하림산업은 어린이 라면을, 런던베이글은 단팥 베이글을 각각 출시했고 사조동아원은 부침·튀김가루를 출시한 바 있다.

7월의 경우 피자알볼로는 가루쌀을 넣은 피자 도우를, CJ제일제당은 만두를, 농협식품은 글루텐이 들어가지 않은 과자류를, 신세계푸드는 비건 음료를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이어 삼양이 냉동 군만두와 치킨 출시를 계획하는 등 하반기에 다양한 쌀 가공식품이 소비자를 만날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농식품부는 가루쌀 재배면적을 확대하는 등 가루쌀 산업생태계 조성에도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지난해보다 97개소 늘어난 135개 가루쌀 전문 생산단지를 모집했으며 10월 수확기까지 물관리, 병해충 방제 등 안정적 생산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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