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9월 모의평가' 9월 4일 시행…'킬러문항' 배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가 열린 4일 서울 여의도여자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이 1교시 국어 영역 시험지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가 열린 4일 서울 여의도여자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이 1교시 국어 영역 시험지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난이도와 출제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모의평가가 9월 4일 시행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9월 4일 실시되는 2025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19일 발표했다.
 
시험 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수능과 같다.
 
2022학년도부터 도입된 통합 수능 체제에 따라 국어, 수학, 직업탐구 영역에 '공통과목+선택과목' 구조가 유지된다.
 
국어 영역에서 수험생들은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중 1개 과목을 선택하고, 수학 영역에서는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중 1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사회·과학탐구 영역은 17개 과목 중 사회, 과학 구분 없이 최대 2개, 직업탐구 영역은 6개 과목 중 최대 2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영어, 한국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절대 평가가 유지되며,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앞서 평가원은 지난 3월 말 '2025학년도 수능 시행 기본계획' 발표를 통해 EBS 연계율 50%의 큰 틀을 유지하되, 'EBS 연계 체감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출제하기로 했다. '킬러 문항(초고난도 문항)' 배제 원칙은 9월 모의평가와 수능에서도 유지된다.
 
모의평가 응시 신청 기간은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다.
 
수능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과 85개 시험지구 교육청 현황은 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 수능 홈페이지(www.suneung.re.kr), EBS 홈페이지(www.ebsi.co.kr)에서, 시도별 비학원생 접수 가능 학원은 수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