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창원맘커뮤니티센터 개소…"직장과 가정의 양립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직장 부모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창원맘커뮤니티센터가 14일 문을 열었다.

여성회관창원관 4층(성산구 대정로 20번길 11)에 위치한 창원맘커뮤니티센터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일과 가정을 양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직장 부모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됐다.
 
직장인 부모의 고충 해결지원, 역량 강화 교육, 힐링·가족 친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육아와 직장생활에 지친 부모들이 휴식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의 역할을 맡는다. 또 가족, 기업, 지역사회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가족 친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이번 개소식에는 홍남표 창원시장과 창원시의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판식, 기념식, 시설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개소식 부대행사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 친화 홈베이킹 교실도 운영됐다.
 
특히, 휴게실에 비즈·매듭·가죽 등 여러 재료를 활용한 공예작품과 손뜨개로 만든 인형 옷 등 직장맘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맘스뮤지엄'을 설치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창원맘커뮤니티센터가 출산 육아기 맞벌이 가정이 일·가정양립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힐링과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