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2024 조선업 직무설명회·채용박람회 연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5월 29일 부산 초량동 부산중장년내일센터
조선 5사, 사내협력사 37개사 총 291명 모집


2024 조선업 직무설명회&채용박람회가 오는 29일 부산 초량동 부산중장년내일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조선업취업지원허브TF가 노사발전재단 부산중장년내일센터와 공동으로 마련했다.

박람회에서는 조선업 호황기를 맞아 직업훈련 수료(예정)자와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조선업 생산현장 관련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HD현대중공업와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 삼성중공업, 한화오션이 조선업 업황과 원청·사내협력사 작업 환경 · 복리후생제도를 설명한다.

조선 5사의 사내협력사 37개사에서 생산기능인력 총 291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 중 6개 기업은 용접(취부), 선박배관, 신호수, 전장(포설·결선) 등 직종으로(70명) 현장 채용면접도 병행한다.

기술교육원도(3곳) 참가해 조선업 기술교육과정과 지원혜택을 안내한다. 고용센터와 중장년내일센터에서는 이력서 · 면접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직자는 별도 절차없이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고용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집을 참고하면 된다.

김준휘 부산고용노동청장은 "국가 핵심 기간산업인 조선업종 구인난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채용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