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임실 한국치즈과학고, 협약형 특성화고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교육부 공모 사업,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육성

전북 임실의 한국치즈과학고 학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전북 임실의 한국치즈과학고 학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 임실의 한국치즈과학고등학교가 교육부의 '협약형 특성화고'로 거듭난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한국치즈과학고가 치즈와 미생물·바이오 분야 지역인재 양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협약형 특성화고로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역과 국가에 필요한 특수 산업이나 지역 기반 산업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지역 기업, 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는 고교 형태다.

전북에서는 한국치즈과학고가 임실군-치즈산업체, 전북하이텍고가 스마트팩토리 분야로 완주군-완주산업단지 컨소시엄을 꾸려 교육부 공모에 도전했다.

한국치즈과학고는 '임실과 함께 움트는 치즈명장, 세계로 꽃피울 지역인재'를 비전으로 △치즈개발·제조 캡스톤 디자인 △마을과 함께하는 리빙랩모델 △교육-취업-후학습-정주를 위한 산학공동교육 △학교+기업 유제품 공동개발 프로젝트 등을 제시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지역 특화 특성화고 육성을 통해 지방소멸에 대응하는 선도모델을 만들겠다"며 "성공적 직업교육 모델이 마련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