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면접수당' 1차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늘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올해 청년면접수당 1차 신청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청년면접수당은 청년의 면접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경기도 청년에게 면접 활동비를 1회당 5만원씩 최대 10회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상은 18살부터 39살까지 청년으로 취업 여부와 관계없이 올해 면접 경험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 서해 '풍도·육도' 여객선 증회 운항
경기도는 안산 대부도~풍도~육도를 오가는 여객선 서해누리호의 운항 횟수를 내일부터 10월 9일까지 하루 1회에서 2회로 늘린다고 밝혔습니다.
증회 운항은 매주 금·토·일요일과 공휴일에 함에 따라 오전에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항에서 여객선을 타고 풍도와 육도에 들어가 관광한 뒤 당일 오후에 돌아올 수 있게 됐습니다.
풍도와 육도 주민들도 병원 진료와 생필품 구입 등 육지에서 일을 처리하고 그날 다시 섬으로 오는 배를 탈 수 있습니다.
남양주시, 7일 경기도의료원 유치 위한 발대식
경기 남양주시가 종합병원 수준의 경기도의료원을 유치하기 위해 시민과 정치권 등의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남양주시는 7일 평내호평역 광장에서 공공의료원 유치를 위한 민·관·정 협의체 발대식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21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범시민 서명운동을 펼치고 다음 달 토론회도 열 예정입니다.
포천아트밸리, 어린이날 맞이 특별 프로그램 마련
경기 포천시는 지역 대표 관광지인 포천아트밸리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특별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참여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공연 프로그램 등 모두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나비 목걸이 만들기'와 '어린이 타투체험', 연극 '여우고개', '어린이 노래자랑', '우주 보물찾기' 등이 모두 무료로 진행됩니다.
고양시, 11월까지 행주산성서 다양한 체험행사
경기 고양시는 11월까지 지역 대표 관광명소 행주산성에서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합니다.
'살구꽃 피는 행주'는 행주산성의 나무, 산새 등 자연과 하나 되는 프로그램으로, 생태전문가와 함께 걸으며 생태 놀이와 자연 공예 등 체험활동을 하게 됩니다.
'권율 장군과 행주대첩'은 행주산성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신기한 화약 무기'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