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삼척시, 청소년 해양교육원 유치 착수…"해양레저 활성화" 기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삼척해상케이블카. 삼척시 제공삼척해상케이블카.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청소년 해양교육원을 유치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삼척시는 지난 23일 '삼척 청소년 해양교육원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삼척시 맹방관광지 일원에 청소년 해양교육원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청소년 해양교육원을 유치하기 위한 기본구상을 마련하는 것이다. 향후 4개월간 사업대상지에 대한 분석과 수요분석, 사업비 규모 등 전반적인 사업타당성을 검토하게 된다.
 
삼척지역은 강원 남부지역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해양관련 체험활동과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사부장군이 울릉도를 개척하기 위해 출항했던 지역으로 해양 개척정신의 원조 지역이라고 할 수 있어 청소년 해양교육원이 위치하기에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청소년 해양교육원을 유치하면 해양레저스포츠 관련 인력의 유입과 함께 관련 시장 유입 효과, 관광프로그램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등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용역이 마무리되는 대로 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협업하는 등 청소년 해양교육원 유치를 위한 절차에 착수할 방침"이라며 "삼척에 청소년 해양교육원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