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가 쏜다"…MZ세대에 카페 포인트 7만원 지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9~39세 청년에 7만원 상당 카페 포인트 제공
24일부터 접수…선착순 370명에게 지급

경주시가 지역 청년에게 7만원 상당의 카페 이용 포인트를 지원하는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 제공경주시가 지역 청년에게 7만원 상당의 카페 이용 포인트를 지원하는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지역 청년들에게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7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경주시는 24일부터 지역 청년에게 7만원 상당의 카페 이용 포인트를 지원하는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카페에서 공부하거나 약속을 잡는 등 많은 시간을 보내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지역 카페 3곳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다.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카페는 공모를 통해 선정한 △밋업커피하우스(성건동) △우연히 책방(성건동) △꼬모빵미(용강동) 3곳이다. 
   
포인트 사용 신청 대상은 경주에 주소를 둔 19세~39세 청년이다. 주소지가 경주가 아닌 경북 도내 다른 시·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청년은 경주지역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면 가능하다. 
   
신청은 경주시 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24일부터 선착순 37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청년센터 홈페이지(www.godo1539.com) 또는 경주시 청년센터(054-742-1539)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 미취업 청년들이 꿈이음 청춘카페를 통해 취업 목표를 이루고 소규모 카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