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제주시을 민주당 김한규 재선 성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일 0시 30분 현재 민주당 김한규 후보 30.8%p 격차로 앞서
김한규 "제주에 좋은 일자리 만들어 활기찬 미래 만들 것"

제주시을 선거구 민주당 김한규 당선인이 부인과 함께 당선 축하를 받고 있다. 이인 기자 제주시을 선거구 민주당 김한규 당선인이 부인과 함께 당선 축하를 받고 있다. 이인 기자
4.10 총선에서 제주시을 선거구 민주당 김한규(49) 후보가 상대후보와 큰 격차로 재선에 성공했다.

김한규 후보는 11일 0시 30분 현재 81%의 개표가 진행된 상황에서 득표율 63.7%를 기록했다. 국민의힘 김승욱(56) 후보는 32.9%를 득표하는데 그쳐 두 후보간 격차는 30.8%p나 됐다. 녹색정의당 강순아(39) 후보는 3.34%였다.

김 후보는 2년전 재보궐 선거에서 처음으로 국회에 진입한 이후 무난하게 재선에 성공했다.

김한규 당선인은 예산 확보를 통해 제주에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활기찬 미래를 열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김 당선인은 또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운영에 대한 국민의 평가였다며 제주도민 역시 표로 윤 정부에 경고장을 던진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 당선인은 이와 함께 민주당이 제주에서 또다시 선거구 3곳을 싹쓸이한 만큼 다시 도민이 준 기회를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되도록 열심이 뛰겠다고 약속했다.

김한규 당선인은 문재인 정부시절 청와대 정무비서관과 민주당 원내대변인 등을 지냈다.

김 당선인은 주요공약으로 △일자리 예산 복원 △창업·취업하기 좋은 제주 만들기 △농축수산업 경쟁력 확보 △관광산업의 질적 도약 △물류비·택배비 부담 완화 등 5대 비전을 제시했다.

우선 고립·은둔·장기미취업·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제주 청년케어센터를 설립해 청년이 건강한 제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국가유공자의 의료 지원을 확대해 나라를 위한 헌신에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교육발전특구 사업 지원, 지역사회 돌봄 확충 등 미래를 위한 교육에도 예산과 인력을 투입하기로 했고 상급종합병원 지정을 추진해 다른 지역과의 의료 격차를 해소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노동권익센터로 확대 개편해 노동이 존중받는 제주를 만들겠다고 했고 소방관 처우 개선, 환경보전분담금제 도입, 문화예술 지원금 확대, 발달장애인 24시간 긴급돌봄 서비스 도입을 약속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