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EN:]나우어데이즈, "세상을 뒤집을" 신인의 출사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8년 만에 나온 큐브의 보이그룹, 현빈·윤·연우·진혁·시윤 5인조
차별화된 장르 데이즈 팝 선보일 예정
타이틀곡 '우위', 보컬-퍼포먼스-음악색 3박자 갖춰
콘서트 투어 하는 게 목표

8년 만에 나온 큐브 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가 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8년 만에 나온 큐브 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가 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나우어데이즈(NOWADAYS). 오늘(NOW)을 궁금해하고 앞으로 함께 만들어갈 일상(DAYS)에 특별한 기억과 추억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다. 큐브 엔터테인먼트에서 펜타곤(PENTAGON) 이후 8년 만에 데뷔하는 신인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는 '데이즈 팝'(DAYS-POP)이라는 자체 장르를 통해 정체성을 강조한다.

나우어데이즈는 2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팀명과 같은 데뷔 싱글 '나우어데이즈' 발매를 맞아 쇼케이스를 열었다. 방송인 박선영이 MC를 본 이날 행사에서 나우어데이즈는 타이틀곡 '우위'(OoWee) 무대를 선보였다.

나우어데이즈 시윤.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나우어데이즈 시윤.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나우어데이즈 연우.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나우어데이즈 연우.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우선 큐브에서 나온 '8년 만의 신인 보이그룹'이라는 수식어를 두고, 리더 현빈은 "부담감이 생기는 건 사실이지만 이겨낼 만큼 열심히 준비했다"라고 답했다. 시윤은 "(제가) 큐브에서 8년 만에 론칭하는 보이그룹에 속해 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 꼭 책임감을 가지고 전 세계를 뒤집을 수 있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데뷔 앨범명은 팀명과 같은 '나우어데이즈'다. 현빈은 "파워풀한 퍼포먼스, 감미로운 보컬, 특별한 음악성까지 세 가지 모두를 담은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우위'와 수록곡 '나우'(NOW) '티켓'(TICKET)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소울풀한 멜로디와 힙합 요소가 적절히 조화된 타이틀곡 '우위'는 808 베이스의 그루브가 곡의 흐름을 중독성 있게 끌고 간다. 진혁은 "'사랑 고백'이라는 콘셉트에 최대한 포커싱(집중)했고, 어떤 생각과 느낌이 들지를 생각해 봤다"라고 말했다. 막내 윤은 이 곡의 감상 포인트로 '엘유브이'(LUV)라고 하는 단어를 꼽았다.

나우어데이즈 윤.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나우어데이즈 윤.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나우어데이즈 진혁.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나우어데이즈 진혁.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수록곡 '나우'는 다이내믹한 베이스라인 위 하이브리드 EDM 요소가 가미된 브레이크 비트 장르 곡이다. '티켓'은 지루한 일상을 뒤로 하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곡이다. 나우어데이즈는 데뷔 앨범에서부터 멤버들이 참여했다. 진혁과 시윤은 '우위'와 '티켓'의 랩메이킹에 참여했다.

시윤은 "저와 진혁이가 함께 작사하면서 곡마다 캐릭터를 만들어 스토리텔링해 작사했는데 그 과정이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진혁은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같이 얘기하다 보니 잘 풀려서 썼던 것 같다"라고 돌아봤다.

엔믹스(NMIXX)의 '믹스팝', 라이즈(RIIZE)의 '이모셔널 팝', 투어스(TWS)의 '보이후드 팝' 등 신인 아이돌이 독자적 장르를 내세운 것처럼, 나우어데이즈도 차별화된 장르인 '데이즈 팝'(DAYS-POP)을 지향한다.

나우어데이즈 현빈.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나우어데이즈 현빈.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데이즈 팝이 무엇인지 질문하자, 윤은 "나우어데이즈의 데이즈 팝은 팬분들, 대중분들 곁에서 위로와 감동을 줄 수 있는, 나우어데이즈만이 할 수 있는 장르"라며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하는 나우어데이즈만의 색깔이 들어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는 나우어데이즈가 들려줄 음악색을 예고한다. 현빈은 "나우어데이즈의 음악성은 저희만의 케미스트리가 담긴 곡"이라며 "데이즈 팝이라는 장르를 전 세계에 퍼뜨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연우는 "한 틀에 갇히지 않고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할 수 있는 게 저희만의 음악성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시윤은 "쉽게 공감할 수 있고 위로받을 수 있는 음악"이라고 부연했다.

또 다른 나우어데이즈의 강점으로 시윤은 '케미스트리'를 예로 들었다. 시윤은 "다섯 명이서 연습한 기간이 길어서 합을 맞춰볼 만한 시간이 길었다"라며 "반 친구 같은 케미스트리가 아닐까. 통하는 느낌이 있다"라고 밝혔다.

나우어데이즈의 데뷔 싱글 '나우어데이즈'는 2일 저녁 6시 발매됐다.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나우어데이즈의 데뷔 싱글 '나우어데이즈'는 2일 저녁 6시 발매됐다.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앞으로의 목표는 '콘서트'다. 연우는 "팬분들이랑 뭘 하고 싶냐고 했을 때 가장 (많이) 나오는 게 콘서트"라며 "다양한 나라에서 저희 콘서트 투어를 하는 게 목표"라고 전했다.

"저희 매력은 오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끝없이 많아질 것"(현빈)이라 자부한 나우어데이즈의 데뷔 싱글 '나우어데이즈'는 오늘(2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