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밀리의 서재, 창작 지원 프로젝트 '월간 밀리로드' 진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밀리의서재 제공밀리의서재 제공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는 '월간 밀리로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월간 밀리로드'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집필하고 공개할 수 있는 창작 플랫폼 '밀리로드'에 발행된 작품을 대상으로 매월 총 상금 1천만 원 규모로 진행하는 창작 지원 프로젝트다. '밀리로드'는 현재까지 약 2만 개의 글이 등록되어 있다.
 
프로젝트 참여는 '밀리로드'에서 본인이 쓰고 싶은 작품의 기획안을 작성한 후 1천 자 이상의 에피소드를 공개 발행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주제 선정이 어렵다면 밀리의 서재가 매달 제공하는 영감 키워드를 활용하면 된다. 3월의 영감 키워드는 '수업'으로 인생 선생님이 알려준 절대 잊지 못할 깨우침을 주제로 글을 작성하면 된다.

3월의 '월간 밀리로드' 프로젝트는 31일까지 발행 완료된 작품이 대상이다. 당첨자는 4월 5일에 발표된다.
 
연재 단위 시상은 말일까지 에피소드를 3개 이상 연재한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최우수 연재 작품 1명에게는 300만 원, 우수 연재 작품 5명에게는 각 100만 원의 창작 지원금이 지급된다.

최근 '밀리로드'를 통해 정식 연재된 김혜정 작가의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는 종이책으로도 출간됐다.
 
밀리의 서재 김태형 출간사업본부장은 "창작 지원금, 전자책과 종이책 출판 기회 제공 등 각종 지원을 통해 작가들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작가를 꿈꾸는 많은 분들이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 밀리의 서재 회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