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임실군, 부군수 주재 상반기 신속집행 점검회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 임실군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설상희 부군수 주재로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임실군 제공전북 임실군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설상희 부군수 주재로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고금리, 고물가의 장기화로 어려움에 빠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신속한 재정집행에 나선다.

특히 심민 군수의 신속집행에 대한 강력한 의지 속에 부진사업에 대한 집중 점검 등이 이뤄지며 속도를 내고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설상희 부군수 주재로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설 부군수는 이 자리에서 "전 부서가 국과장 책임하에 추진사업 전반을 점검하고, 추가로 집행 가능한 사업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회의를 통해 부서별 주요 186개 사업에 대해 진행상황과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집행상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토지 보상 협의와 사전 행정절차 이행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사업이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하고, 기본‧실시설계와 공정별 일정을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관리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민간으로 직접 지급되는 보조사업에 대해서도 분할 교부 예외 등 제도를 활용해 선제적으로 지급할 것을 주문했다.

임실군은 행정안전부 활용 지침과 지방계약 특례에 따라 긴급입찰, 계약‧적격심사 기간 단축, 관급자재 구매 시 선고지, 수의계약 금액 확대 등의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재정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집행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는 마중물이 돼야 한다"며 "그 효과를 군민이 피부로 체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