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병욱 의원, 포스텍 의대·포항 해병한민고 신설 제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병욱 국회의원 사무실 제공김병욱 국회의원 사무실 제공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 남구‧울릉군)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에게 포스텍 의대 신설과 포항 해병한민고 신설을 제안했다.
 
김병욱 의원은 한덕수 총리에게 "경북은 인구 천 명 당 의사수가 1.4명으로 전국 꼴찌 수준이며, 지역의 필수의료 분야 불균형 해소를 위해 포스텍과 카이스트 같은 지역의 우수한 공과대학에 의대를 신설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 김 의원은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에게 "전국 각지에 사업장을 둔 대기업이 인근의 공립학교를 위탁 운영해 자사 직원 자녀와 인근 지역의 학생을 골고루 선발해 가르친다면, 지역의 교육력과 정주여건이 높아져 지역의 경쟁력 향상과 인구 회복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병욱 의원은 "자율형공립고2.0의 좋은 모델이 한민고"라며, "한민고의 교육방식을 자율형공립고2.0에 적용해 포항 해병한민고, 계룡 한민고, 진해 해군한민고 등을 만든다면 군인 가족에게는 그 이상의 복지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는 군·경·소방 등 제복 입은 공직자에게는 국가가 자녀교육 문제를 덜어주는 것이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